Global Azure Bootcamp 2019 at Seoul 참석 후기

Global Azure Bootcamp는 각국의 커뮤니티 주도로 이루어지는 행사입니다. 작년 이맘때에도 다녀왔고, 올해도 다녀왔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인원이 많이 줄어들고, 세션의 숫자도 작년보다는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문제 없이 행사를 진행한 Korea Azure User Group 운영진 및 강연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올해 세션은 Track 4 4개 세션을 통째로 들었습니다. 해당 내용들이 AZ-100/101과 관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5월 1일부터 AZ-100/101은 통합 및 분해되어 AZ-103과 AZ-500으로 변경됩니다. 저의 경우는 4월 13일에 AZ-900, 4월 20일에 AZ-100을 통과한 상태였고, AZ-101은 어제(4월 27일) 저녁에 온라인 시험으로 예약한 상태였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내용은 좋았습니다. 체감 난이도는 AAD 관련 발표를 제외하고 초급/보통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크게 아쉬웠던건 전체 시간중에 Hands On Lab을 진행해도 무방한 내용이 있었지만, 하나도 없었다는 것과 Azure Trial을 주었던 작년과는 다르게 아무것도 없었다는 것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사실, 공교롭게도 다른 커뮤니티에서 각종 행사가 있었던 날로 현재 가장 핫한 GCP쪽으로 많이 가고, Azure에는 안오지 않았을 것 같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여러 유형의 세미나, Hands On Lab, 다양한 볼거리들이 넘쳐나는 Global Azure Bootcamp at Seoul 행사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