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데스크톱 CredSSP 설정 변경방법

지난 5월에 Windows 제품군에는 엄청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알려진 RemoteDesktop에 대한 보안의 보완을 하는 것으로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의 고객들에게서도 많은 문의가 있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본격적으로 체감이 된 것은 5월 업데이트 이후지만 실제로는 3월 및 4월 업데이트에서도 점진적으로 적용하고 있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작업자와 서버간의 연결에서 작업자던, 서버던 업데이트가 둘다 적용이 되지 않았거나, 둘다 적용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원격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임시방편이나마 접속할 수 있도록 접속자의 PC 설정을 변경해서 접속하는 것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다음 명령어를 명령프롬포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REG ADD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CredSSP\Parameters\ /v AllowEncryptionOracle /t REG_DWORD /d 2

그리고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PC 설정을 변경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 경우에는 여러 고객님들의 서버를 접속 및 작업,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작업자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훨씬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고객분들에게 정기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즉, 살려주세요.

참고링크